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쩌다 영웅이 된 남자의 삶에서 도덕과 정의를 묻는 영화, 어떤 영웅

영화/드라마

by 빵러버 2023. 3. 23. 11:52

본문

영화 어떤 영웅

 
사소한 거짓말과 우연이 겹쳐 어쩌다 사람들의 영웅이 된 한 남자. 순식간에 영웅이 되었다가, 파국의 구렁으로 치닫게 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영화 "어떤 영웅"은 도덕과 정의에 대한 깊은 사색과 질문을 던집니다. "어떤 영웅"은 갈등을 제시하고 질문을 던지고 답을 고민케 하는 아르가스 파르하디 감독 특유의 색체가 물씬 풍기는 영화입니다. 영화 "어떤 영웅"은 아스가르 파르하디가 각본 및 감독을 맡은 2021년 이란-프랑스 영화입니다.

 

반응형

 

어떤 영웅(A Hero, Un héros, 2021)
개봉: 2023.03.15
장르: 드라마
국가: 프랑스, 이란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28분

 

1. 어쩌다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되는 한 남자의 파국 스토리
2. 윤리적 딜레마를 집요하게 파고드는 감독, 아스가르 파르하디

 

영화 어떤 영웅 포스터

 

어쩌다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되는 한 남자의 파국 스토리

이란 쉬라즈 출신의 중년 남성 라힘은 사채업자에게 돈을 빌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지만, 그의 파트너가 그를 속이고 돈을 가지고 도망가버립니다. 빚을 갚지 못해 라힘은 수감됩니다. 결혼하려는 여자 친구가 우연히 금화가 든 가방을 줍게되고, 라힘은 금화를 팔아 빚을 갚으려 합니다. 하지만 결국 주운 가방을 주인에게 돌려주기로 결정합니다. 라힘의 이런 결정과 선행은 뉴스를 타게 되고, 영웅 대접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가방을 주운 사람이 라힘이 아니라 여자 친구인 게 밝혀지고, 가방을 가져간 사람도 진짜 주인인지 불확실해지면서, 라힘의 평판은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이런 저런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라힘이 내뱉은 거짓말은 결국 라힘을 파국으로 몰고 가게 됩니다.

 

윤리적 딜레마를 집요하게 파고드는 감독, 아스가르 파르하디

아스가르 파르하디(Asghar Farhadi) 감독은 이란의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 감독입니다. 그는 1972년생으로,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A Separation)"(2011), "세일즈맨(The Salesman)"(2016), "어바웃 엘리(About Elly)"(2009) 등을 연출하여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아스가르 파르하디 감독은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와 "세일즈맨"으로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으며, "어떤 영웅"으로 2022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국제비평가협회(FIPRESCI) 각본상과 93회 미국비평가협회상을 받았습니다.
 

아스가르 파르하디는 윤리적 딜레마를 집요하게 파고드는 영화작가다. 사소하고 평범한 일상의 틈을 통해 인간의 실체를 보여준다. 〈히어로〉는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2011)와 더불어 파르하디의 대표작으로 꼽힐 작품이다. 미처 깨닫지 못했던 삶의 진실을 경험할 때까지 파고 또 파는 파르하디 미학의 정점이다.
- 남동철(2021년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영화 어떤 영웅

 

영화 어떤 영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