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머와 감동을 모두 잡은 전쟁영화, 스칼렛 요한슨의 절정의 연기, 영화 조조 래빗

영화/드라마

by 빵러버 2023. 4. 2. 20:14

본문

영화 조조 래빗

 

반응형

 

조조 래빗(JOJO RABBIT, 2019)
개봉: 2020.02.05
장르: 코미디/드라마/전쟁
국가: 독일, 미국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8분

 

1. 유머와 감동을 모두 잡은 전쟁 영화
2. 12세 연기 천재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3. 각색과 영화 음악
4. 절정의 연기력을 펼친 스칼렛 요한슨

 

유머와 감동을 모두 잡은 전쟁 영화

영화 "조조 래빗"은 제2차 세계대전의 막바지에 조조(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분)라는 어린 독일 소년의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히틀러 청년단의 광신도인 조조는 엄마(스칼렛 요한슨 분)가 유대인 소녀(토마신 맥켄지 분)를 집에 숨겨두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혼란과 갈등에 빠진 조조는 자신의 신념에 맞서고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의 현실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은 영화 내내 조조에게 등장하는 아돌프 히틀러의 상상 속 모습을 그려냅니다. 와이티티 감독은 유머와 비통함을 적절히 섞어 재미와 생각을 자극하는 탁월한 연출력을 선보입니다. 재미있는 건, 영화 속 히틀러 역을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이 직접 연기했습니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독일의 아름다움과 공포를 생생하고 디테일하게 담아낸 촬영과 미술 연출도 주목할 만합니다.

 

영화 조조 래빗 포스터

 

12세 연기 천재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배우들의 연기는 하나같이 훌륭합니다. 특히 어린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는 아역이면서 동시에 주연 연기를 놀라운 열연으로 펼칩니다. 스칼렛 요한슨 역시 조조의 엄마 역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평단의 찬사를 받고 여러 시상식 후보에 올랐습니다. 숨어 지내는 유대인 소녀를 연기한 토마신 맥켄지는 영화의 메시지에 깊이와 주제의식을 더하는 섬세한 감정적인 연기를 선보입니다.

독특하면서도 감동적인 스토리와 배우들의 앙상블 덕에, 영화 "조조 래빗"은 제44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아카데미 작품상을 거머줜 "기생충", 스칼렛 요한슨이 출연한 "결혼 이야기"를 제치고 관객상을 수상했습니다.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포함 주요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각색상을 수상했습니다),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전미비평가협회 선정 올해의 영화 TOP10, 제25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아역배우상 수상, 제3회 할리우드 비평가협회 각색상을 수상했습니다.

 

각색과 영화 음악

영화 "조조 래빗"은 크리스틴 루넨스의 책 <케이지 스카이>를 원작으로 하여, 타이카 웨이티티 감독이 스크린에 맞게 각색한 작품입니다. 웨이티티 감독은 "우리 모두가 인간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관객이 자신의 신념과 편견을 돌아보게 하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영화 조조 래빗

 

영화 조조 래빗

 

음악 감독은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는 마이클 지아치노가 맡았습니다. "코코", "미션 임파서블 3",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등에서 음악을 책임졌던 마이클 지아치노 음악 감독은 보통 시나리오를 보지 않고 음악을 만듭니다. 그런데 타이카 와이티티가 권유하여 영화 "조조 래빗"에서는 시나리오를 읽고 스토리와 캐릭터에 맞게 작업을 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마이클 지아치노의 음악은 기발하고 감동적인 테마로 영화의 유머와 슬픔이 어우러진 분위기를 잘 담아냈습니다. 또한 영화에는 1940년대의 인기곡이 여러 곡 등장하여 시대와 장소의 느낌을 더합니다.

 

영화 조조 래빗의 감독과 배우들

 

절정의 연기력을 펼친 스칼렛 요한슨

영화 "조조 래빗"에서 스칼렛 요한슨의 연기는 정말 물이 올랐습니다. 스칼렛 요한슨은 조조의 엄마 역을 맡아 강인함과 연약함을 동시에 전달하는 미묘하고 감정적인 연기를 선보입니다. 그의 연기는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비롯하여 여러 시상식 후보에 올랐습니다. 스칼렛 요한슨은 "어벤져스"와 같은 액션 블록버스터부터 "결혼 이야기"와 같은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영화 "조조 래빗"에서 스칼렛 요한슨은 복잡하고 어려운 역할에도 깊이와 인간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그녀의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