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이디 가가의 가창력과 연기력이 입증된 영화, 스타 이즈 본

영화/드라마

by 빵러버 2023. 4. 16. 19:09

본문

영화 스타 이즈 본

 

영화 "스타 이즈 본"은 수십년에 걸쳐 여러 번 리메이크된 로맨틱 뮤지컬 영화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스타 이즈 본" 버전은 2018년에 개봉된 영화로, 브래들리 쿠퍼가 감독하고 레이디 가가와 함께 직접 출연한 영화입니다. 지금까지 리메이큰된 버전 중 최고이며, 레이디 가가의 가창력은 당연하고 연기력에 깜짝 놀랄 수 있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이 영화로, 아카데미시상식, 영국아카데미시상식, 골든글로브시상식 등에서 주제가상(최고의 음악상)을 수상했으며,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미국비평가협회상, 워싱턴비평가협회상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초로 주연을 맡은 이 영화에서 레이디 가가는 가창력과 연기력을 모두 인정 받았습니다.

 

반응형

 

스타 이즈 본(A Star Is Born, 2018)
개봉: 2018.10.09
장르: 드라마/로맨스/멜로
국가: 미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35분

 

1. 한 때 최고의 음반 제작자와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의 만남(줄거리)
2. 스타 이즈 본 원작과 레이이크 작품
3. 데뷔작으로 능력을 입증한 감독 브래들리 쿠퍼
4. 가창력과 연기력 모두 뛰어난 레이디 가가

 

한 때 최고의 음반 제작자와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싱어송라이터의 만남(줄거리)

잭슨 메인(브래들리 쿠퍼 분)은 한때 음악판을 쥐락펴락한 뮤지션이지만 알코올 중독에 빠져 예전과는 다른 삶과 대우를 받고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다 어느 날 밤, 콘서트를 마친 잭슨은 우연히 바에 들어갔다가 놀라운 목소리를 가진 싱어송라이터 지망생 앨리(레이디 가가 분)의 공연을 보게 됩니다. 잭슨은 앨리의 재능을 알아보고 그녀의 음악 활동을 지원하기 시작합니다.

모든 것을 다 바치는 잭슨의 지원과 앨리의 뛰어난 음악성으로 앨리는 최고의 스타가 되어갑니다. 둘도 연인으로 발전하죠. 하지만 잭슨은 어린 시절의 상처와 음악 산업의 압박, 예술가로서의 고뇌로 점점 삶 자체가 무너지고, 앨리와의 관계도 멀어지고 망가지는 상황으로까지 내몰립니다.

 

영화 스타 이즈 본

 

영화 스타 이즈 본

 

"스타 이즈 본" 원작과 레이이크 작품

영화 "스타 이즈 본"은 원작과 3개의 리메이크작이 있습니다. 여느 영화와는 다르게 리메이크된 모든 작품도 큰 인기를 얻었고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937년 버전: 원작 영화 "스타 이즈 본"은 1937년 윌리엄 A. 웰먼이 감독하고 자넷 게이너와 프레드릭 마치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할리우드를 배경으로 젊은 배우 지망생 에스더 블로젯(자넷 게이너 분)과 유명하지만 알코올 중독자인 영화배우 노먼 메인(프레드릭 마치 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에스더의 경력이 올라갈수록 노먼은 중독으로 인해 쇠퇴하고 비극적인 결말로 이어집니다. 원작은 이후 리메이크작에 등장하는 음악적 요소가 없는 드라마틱한 영화입니다.
1954년 버전: 첫 번째 리메이크는 1954년 조지 쿠코르 감독이 연출하고 주디 갈랜드와 제임스 메이슨이 주연을 맡은 작품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갈랜드가 가수 겸 배우 지망생인 에스더 비키 레스터로 이름을 바꾼 에스더 블로젯 역을 맡아 뮤지컬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제임스 메이슨이 노먼 메인 역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에는 갈랜드의 기억에 남는 뮤지컬 공연이 여러 차례 펼쳐지며 아카데미상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었습니다.
1976년 버전: 프랭크 피어슨이 감독하고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와 크리스 크리스토퍼슨이 주연을 맡은 세 번째 "스타 이즈 본"이 1976년에 개봉했습니다. 이 버전에서는 스트라이샌드가 에스더 호프만이라는 가수 지망생을 연기하고 크리스토퍼슨이 사라져가는 록 스타 존 노먼 하워드를 연기하는 등 음악 산업에 초점을 맞췄어요. 이 영화에는 수많은 오리지널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스트라이샌드가 부른 '에버그린(스타 이즈 본의 러브 테마)'은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2018 버전: 가장 최신 버전의 "스타 이즈 본"은 레이디 가가와 함께 영화에 출연한 브래들리 쿠퍼가 감독한 2018년에 개봉했습니다. 이 버전은 1976년 리메이크 버전의 스토리라인을 따릅니다. 레이디 가가는 싱어송라이터 지망생 앨리 역을 맡았고, 쿠퍼는 한때 잘나갔던 뮤지션 잭슨 메인 역을 맡았습니다. 이 버전 역시 남여 주연상을 비롯하여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 스타 이즈 본 포스터

 

데뷔작으로 능력을 입증한 감독 브래들리 쿠퍼

1975년 1월 5일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난 브래들리 쿠퍼는 미국의 배우, 영화 제작자, 프로듀서입니다. 연기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2018년 레이디 가가가 주연을 맡은 영화 "스타 이즈 본"으로 감독 데뷔를 했습니다. 쿠퍼는 TV 시리즈 "앨리어스"(2001~2006)에서 처음으로 주요 캐릭터로 출연하며 TV 프로그램에서 연기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코미디 영화 "행오버"(2009)와 그 속편에서 자신의 역할로 널리 인정받으며 할리우드에서 주연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브래들리 쿠퍼는 연기 경력 내내 드라마부터 코미디, 액션까지 다양한 역할을 맡으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줬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2012), "아메리칸 허슬"(2013), "아메리칸 스나이퍼"(2014), "스타 이즈 본"(2018) 등이 있습니다. 쿠퍼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아메리칸 스나이퍼", "스타 이즈 본"에서 맡은 역할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것을 비롯해 여러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브래들리 쿠퍼의 감독 데뷔작인 "스타 이즈 본"은 비평가와 관객 모두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작품상, 각색상 등 아카데미 시상식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영화 제작자로서의 쿠퍼의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연출 외에도 각본을 공동 집필하고 영화를 제작했으며 일부 오리지널 곡을 공동 작곡하여 음악에도 기여했습니다.

 

가창력과 연기력 모두 뛰어난 레이디 가가

1986년 3월 28일 뉴욕에서 스테파니 조앤 안젤리나 게르마노타로 태어난 레이디 가가는 미국의 가수, 작곡가, 배우, 프로듀서입니다. 레이디 가가는 2007년 인터스코프 레코드와 계약하기 전 뉴욕의 클럽 신에서 공연하며 음악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저스트 댄스(Just Dance)"와 "포커 페이스(Poker Face)"와 같은 히트 싱글이 수록된 데뷔 앨범 "더 페임(2008)"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레이디 가가의 성공은 "더 페임 몬스터"(2009), "본 디스 웨이"(2011), "아트팝"(2013), "조앤"(2016), "크로마티카"(2020) 등 후속 앨범으로 계속 이어졌습니다.

음악 활동 외에도 레이디 가가는 연기에 도전했습니다.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의 "마세티 킬즈"(2013)로 연기 데뷔를 한 그는 이후 영화 "씬 시티"(2013)와 죽여야 사는 여자"(2014)에 출연했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TV 시리즈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호텔"에 출연하여 골든글로브 TV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레이디 가가는 브래들리 쿠퍼가 감독하고 공동 주연한 영화 "스타 이즈 본"에서 첫 주연을 맡았으며, 이 영화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고 브래들리 쿠퍼와 함께 부른 "Shallow"로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레이디 가가는 커리어 전반에 걸쳐 음악, 패션은 물론, 자선 활동과 성소수자 인권 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